2016.01.14 / 아이티데일리

IT,교육 시장 패러다임 변화 이끈다.

보도자료아이콘

f5a6c631abdea0fdcf339efb0582462e86839860

▲ 2016 교육박람회가 13일 개최됐다.

[아이티데일리] IT 기술이 교육의 패러다임을 바꿔가고 있다.

13일 교육부와 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이 주최한 교육박람회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특히 이번 교육박람회는 교육과 IT가 결합한 ‘에듀테크’ 분야의 전시 부스의 비중이 상당히 높았다. 많은 수의 IT 기업들이 전시에 나서며 교육과 IT의 결합에 대한 저마다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박람회에 참여한 IT 기업은 크게 ▲기존 초중고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IT 솔루션 및 인프라를 제시하는 ‘교육용 IT’에 집중한 기업과 ▲SW교육을 비롯한 각종 신기술을 활용한 ‘IT 교육’에 집중한 기업 등 두 가지 양상으로 나뉘었다.

교육용 IT 서비스 분야는 각종 특화 솔루션들이 강세였다. 교육용 솔루션은 채점 솔루션, 문서화 솔루션을 비롯해 교사 협업 솔루션, 교재제작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의 솔루션들이 전시됐다. 특히 교육용 협업시스템과 교육콘텐츠의 제작, 유통을 모두 지원하는 통합플랫폼을 제시한 기업들이 많았다.

지란지교컴즈는 구축형 교사용 메신저와 연동해 사용이 가능한 일련의 서비스 플랫폼 ‘쿨스쿨’을 선보였다. 다우인큐브는 수업자료의 제작과 수업활동을 지원하는 플랫폼 플록(Plock)을, 시공미디어는 다양한 교육자료를 교사가 재구성하고 교육콘텐츠를 제작, 공유할 수 있는 ‘아이스크림’을 선보이는 등 다수의 교육콘텐츠 플랫폼이 제시됐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티데일리] IT, 교육 시장 패러다임 변화 이끈다.

다음보기 목록보기